락티움 5가지 효능 부작용 상품 추천

평소 수면의 질이 떨어져서 고민이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부족으로 시달리고 있는 분들을 위한 수면 보조제인 락티움의 효능과 부작용 권장섭취량을 알아보고 가장 효과가 좋은 5가지 추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통계에 따르면 한 해 불면증 증상으로 병원 진료를 받는 사람의 수가 60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그 증상이 심하든 심하지 않든 현대인의 고질적인 증상이 되어가고 있으며, 우리의 삶의 질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은 평상 시 삶의 질을 좌지우지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옛말도 있듯이 잠을 잘 자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평소 불면증이 습관이 되어버리신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락티움과 수면의 중요성

올바른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 되어버렸습니다. “잠은 죽어서 잔다”는 말은 우리의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무책임한 말이 되었죠.

현대인들은 수 많은 빛공해와 소음 공해 속에서 일상을 살아갑니다. 밤이 돼도 꺼지지 않는 불빛들과 계속해서 나는 찻소리 등은 우리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기도 하며 이것이 만성화가 되면 고질적인 불면증으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잠이 오지 않으면 흔히 미지근한 우유를 한 잔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락티움’이라는 단백질 펩타이드 성분이 곤두선 신경을 완화해주고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들이 잠투정을 할 때 젖을 먹거나 우유를 먹고 스스로 잠이 드는 것은 이 락티움이라는 성분의 신경 완화 효능의 도움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효능을 갖고 있기에 국내 식약처에는 락티움을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제로서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말이 샜는데, 제대로 못잔 다음 날에는 하루 종일 쉽게 짜증이 나고 신경이 둔화되며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고, 운동이 잘 안되는 느낌을 모두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이렇게 수면부족은 중추신경을 둔하게 만들며 뇌의 활동을 크게 줄이며, 운동 신경 및 반사 신경 등에도 막대한 지장을 줍니다. 불면증이 굉장히 심한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아 전문 의약품을 처방 받아야 하겠지만, 스스로 느끼기에 그리 심하지 않은 불면증인 경우에는 락티움과 같은 천연 성분의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겠습니다.

락티움의 효능 5가지

이 성분의 직접적인 효능부터 이로부터 파생되어 우리의 실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효능까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경 안정 작용

락티움은 카제인 단백질의 주요 성분으로서 체내에 흡수 시 뇌의 GABA 수용체에 결합하게 됩니다. GABA 수용체는 긴장된 신경을 완화하여 정신과 신체의 이완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각성 상태를 완화하는 역할도 하고 있기에 수면에 드는 것을 방해하는 각성 상태를 가라앉혀 줍니다.

락티움과 더불어 L-테아닌, 홍경천 등은 카페인 섭취나 잠들기 전 뇌의 활동으로 인한 신경의 각성 상태를 완화해주는 물질들이며 락티움과 함께 섭취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면 시간 증가 및 수면의 질 향상

락티움에 관한 연구는 국내와 해외에서 꽤 많은 실험이 진행되었는데, 대부분의 골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300mg 이상 용량의 락티움 섭취는 수면에 들기 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 12분 단축시켜줍니다.
  • 수면의 질(숙면)을 대략 88%까지 개선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 수면 시간 또한 6~11%가량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수면의 전반적인 시간과 질을 향상 시키는 것 또한 위에서 첫번째로 설명한 신경 안정에 대한 효능에 기인한 것입니다.

사람은 각성 상태에서 잠이 드는 경우, 몸은 잠들었지만 신경이 완전히 잠들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계속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거나, 자다가 소스라치게 놀라 깨는 등 수면의 질이 굉장히 떨어지게 되죠.

신경이 안정된 경우에는 당연히 우리의 신경 또한 휴식 상태에 돌입하기 때문에 깊은 숙면에 들 수 있는 것입니다.

3. 정신적 스트레스 완화

커피를 과하게 드신 적이 있으십니까? 커피와 같은 각성제를 과하게 드시는 경우 지속적으로 심장이 뛰고 나도 모르는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이 또한 신경의 과활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에서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가 가속화 되어 신체는 알게 모르게 더욱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락티움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신경 안정을 통해 이러한 무의식적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평상시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4. 인슐린 민감성 개선

건강수면연구소의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인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공복 혈당 수치가 굉장히 높으며, 인슐린 민감성이 굉장히 떨어져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수면은 그저 정신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신체의 수 많은 기본적인 대사 과정을 방해하는데요. 특히 당뇨 환자 등 인슐린과 혈당과 관련된 기저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충분한 수면 시간과 질 높은 숙면을 취해야만 합니다.

기저 질환이 심한 경우에는 충분히 주치의나 전문 약사와 상담 후 락티움을 복용해 보시는 것은 수면의 질을 높여 인슐린 민감성을 둔화시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에 도움

굉장히 뚱딴지 같은 소리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락티움을 섭취해 평소 부족했던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은 다이어트에 실로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해외의 선진국 스포츠 선수들은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내의 운동 선수들에게 있어 퍼포먼스 부족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수면 부족이라는 것을 지적한 바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수면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여 체지방을 쉽게 찌게 만들며,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높여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해보면 적은 당분 섭취로 인해 불면증이 굉장히 쉽게 오는데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취침 1시간 전에 락티움 보조제를 섭취해주시면 수면에 큰 도움을 받아 다음 날 더 의지력 있는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는 수면 부족이 다이어트에 어떠한 악영향을 주는 지 자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현재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락티움 부작용

이러한 천연 원재료를 사용하는 제품들의 경우에는 전문 의약품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락티움은 본질적으로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 펩타이드 성분이기에, 평소 우유를 먹었을 때 설사를 하는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의 경우에는 복통과 소화불량,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정 용량을 넘은 과한 섭취를 했을 경우에도 소화 불량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 유제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분들 또한 피부 발진이나 구토 증세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락티움을 평소 활동하는 낮에 드시게 되면 몸이 나른해 지면서 집중력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운전을 많이 하는 직장에 다니시거나 몸을 많이 써야 하는 일을 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일과 시간 이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사, 소화 불량 등의 부작용 없이 락티움 섭취하는 방법

락티움을 섭취했을 때 설사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 대부분은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는 분일텐데, 이럴 경우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주 소량 섭취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용량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2.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3. 아주 공복보다는 적당히 소화가 된 시점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유당불내증으로 인해 우유만 먹으면 배탈이 나는 분들도 아주 소량의 우유부터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먹는양을 늘리게 되면 한 컵 정도의 우유는 별 문제 없이 드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우유를 가열하게 되면 배탈을 일으키는 락토오즈의 활성화가 많이 저하되어 배탈이 나지 않고 드시기가 용이해 지니 이를 참고하여 락티움도 이와 같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락티움 권장 섭취량

이 성분은 ‘최소’ 150mg ~ 최대 300mg의 섭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상실험 결과를 본 결과 150mg의 섭취량은 수면의 질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은 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험용 쥐에게 100mg을 먹이는 실험이 있는 만큼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는 3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은 아무런 효과만 못보고 돈만 아까운 짓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300mg의 용량을 맞춰 나오는 만큼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비해 너무 적게 드시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락티움 제품 추천

실제 믿고 먹을만한 몇 가지의 락티움 제품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락티움플러스 8 (800mg×30정)

락티움-제품추천-락티움플러스
  • 우유 단백질을 가수분해하여 만든 성분으로 프랑스 ingredia사 직수입 원료 사용
  • 기능성 원료 나이아신, 망간, 철, 판토텐산,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 엽산 등 8가지 부성분 첨가
  • 부형제 첨가 없음
  • 그 외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L-테아닌 등이 함유되어 있음

락티움플러스 제품은 현재 시중에 나온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많고 후기가 많은 제품으로서 그 만큼 후기들이 인증을 하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가성비가 있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수면엔락티움

락티움-제품추천-수면엔락티움
  • 부형제 첨가 없음
  • L-테아닌, 홍경천 등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 함유
  • 그 외 해조분말, 이노시톨 등 함유
  • 개별 포장으로 한알씩 개봉하는 위생적인 포장

수면엔락티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처음 설명드렸던 락티움플러스 제품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그리 큰 차이는 아닙니다.

실제 인터넷 후기는 이 제품이 가장 많으며 후기를 읽어보면 굉장히 후기들 또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어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3. 여에스더의 닥터 락티움플러스

락티움-제품추천-여에스더-락티움플러스
  • 이산화규소, 착색료, 감미료 등을 함유하고 있지 않음
  • 셀렌, 가바, 건조청주효모, L-트립토판 등의 부원료 함유
  • 프랑스산 프리미엄 원료 사용
  • 여에스더 박사가 직접 재료들 맞춤형 배합

이 제품은 방송인 여에스더씨가 직접 엄선한 재료들을 혼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가격은 가장 비싸지만 전문 의학 방송인을 믿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인터넷 후기 또한 굉장히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Leave a Comment